Perpendicular vector

normalline.egloos.com

포토로그




이글루스, 이것이 개선되었으면 일상

소통밸리에 글을 쓰면 소통이라는 필명을 가진 이글루스 관계자가 확인해본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유효한지는 모르겠다. 지금은 그냥 글 발행할 때 별다른 생각없이 선택하는 밸리가 되어버린 모양이라. 소통밸리가 개설된게 2013년 말이니까, 이제는 유명무실한 밸리가 되어버렸다고 하더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겠다.

아무쪼록 요 며칠간 이글루스에 글을 작성하면서 느낀 개선점을 몇가지 적어볼까 한다.

1. 인용문 기능

들여쓰기를 사용해서 <blockquote>를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작성해놓은 문단을 드래그해서 들여쓰기 버튼을 누르면 통째로 인용문으로 처리된다. 문제는 아직 내용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들여쓰기 버튼을 먼저 누르고 작성하다가 엔터키를 누르면 또다른 인용문으로 처리된다는 점. 문단을 통째로 인용문으로 만들고 싶은데, 각 문장마다 각각의 인용문으로 만들어버린다.

이런
식으로
말이다.


2. 표 기능

어째서인지 표 기능이 없다. HTML로 작성할 수는 있을 것 같은데, 웹 개발자가 아니고서야 보통 누가 그렇게까지 해서 표를 작성하려 할까. 편집기에 표 작성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다.

3. 방문록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글루스에는 방문록이 없는 것 같다.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뭔가 아쉽다.

4. 소통밸리

소통밸리는 다른 밸리와는 성격이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사실 이 밸리의 개설 배경을 모른다면 단순히 회원들간의 소통을 위한 밸리라고 생각하기 쉬울 것 같다. 소통밸리를 선택할 때 팝업창을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소통밸리의 용도를 알린다면 소통밸리에 필요한 글들만 올라오지 않을까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